새끼를 너무 잘낳는 우리집 구피

열대어를 키운지 10년, 너무힘들고 귀찮으즘이 최고조일때 어항을 정리하였다.

어항을 정리할때 살아남아 있던 물고기는 네온테트라 4마리. 물고기를 그냥 죽일 수 없어 이 4마리가 살아 있을 동안만 키우기 위해 작은 어항을 새롭게 사게되었다. 이렇게 작은어항 산지도 벌써 2년이 다 되간다.

네온테트라는 그전 어항때 부터 있었으니 아마 5년은 된것 같다.

 

6개월 전인가...동네 수족관에서 물고기 사료를 잘못사와 교환하려고 갔더니 그냥 쓰라면서 대신에 구피 6마리를 무료로 주셨다.

이게 패착이었다 ㅠㅠ 사장님 영업수완에 넘어간 듯!

 

더 이상 물고기를 키우기 싫었는데...이 구피 암컷3마리와 수컷3마리는 엄청난 새끼를 낳게 되었다는...

 

첫번째 새끼는 그렇게 많이 낳지는 않았다. 한 10마리 정도 낳았나..그 중 8마리는 저 세상으로 가고 2마리만 살아남았는데, 두번째 출산때는 50마리 정도 출산...

어른물고기와 같이 키울수 없어 새롭게 어항을 사게됐다... 구피를 무료로 준곳에서 ㅠㅠ

 

원래 네온트라 4마리 어항은 바닥재와 수초, 여과기 없이 물을 자주 갈아주는 방법으로 키웠었다.

구피 6마리가 들어온 이 어항은 지금도 아무것 없이 그대로인데, 새로산 어항은 다시 여과기를 달아주고, 조명에 수초용 소일에..다시 어항 관리를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한달이 지났을까...그리고 또 50마리 정도 새끼를 낳았다.

어떻해 할지 난감한 상황에서 우선 쿠팡에서 어항만 다시 구입하고~

 

이렇게 어항이 3개가 되었다.

 

이럴바엔 애초 큰 어항을 버리지 않는건데...

 

새로산 어항에는 아직 여과기와 수초 바닥재를 꾸미지 않았다.

이번주 다시 셋트로 구매해야 할지 고민중 ㅠㅠ

 

 

새롭게 꾸민 어항에 구피새끼들.

 

 

 

무료 제공받은 구피 어르신들.

정말 왕성한 번식력을 자랑한다.

 

 

 

 

물에 둥둥 뜨는 수초를 한움쿰 샀는데 새끼낳는데 이 수초 영향도 있는 듯 하다.

이 수초 또한 번식력이 좋은지 얼마안있어 엄청난 양으로 늘어나게 되었다.

 

 

 

왼쪽 어르신 물고기와 오른쪽 최근 태어난 구피새끼

 

 

태어난지 얼마 안된 구피새끼

 

 

 

아래사진 부터가 첫 출산 50마리 구피~ 

 

 

 

 

 

 

 

 

 

 

 

 

 

 

밥도 잘먹고 금방 쑥쑥 잘자란다.

어미 구피들은 잠시 휴식중~ 새끼 소식이 없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