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트리지움 임장

잠실 트리지움 임장 사진입니다.

 

잠실새내역 기준으로는 리센츠가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아래쪽으로는 래이크팰리스와 도로를 끼고 마주하고 있습니다.

레이크팰리스 만큼은 아니지만 걸어서 석촌호수와 롯데월드 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는 위치입니다.

 

2007년 입주를 시작하여 올해로 11년차인 아파트네요.

 

1. 기본정보

1) 세대수 : 3,696세대

2) 입주 : 2007년

3) 평형 : 25평, 33평, 43평, 54평

4) 건폐율 : 14.33%

5) 용적률 : 277.11%

6) 동수 : 46개동

7) 층수 : 32층

8) 학군 : 버들초등학교

9) 접근 : 2호선 잠실새내역

 

잠실 대부분의 아파트는 10년차로 이제 신축이라 할수 없는 세월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10년간 건축공사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잠실아파트의 디자인을 보면은 최근에 짓는 아파트와 외관상 차이나는 부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외벽에 커튼월과 같은 유리마감 면적이 늘어난 반면 그린에너지 등 에너지효율등급은 반대로 강화되면서 기능적인 자재의 퀄리티는 높아져 가고 있는 추세인데요, 평단가가 높아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잠실의 아파트는 같은 시기에 지어져서 그런지 용적률이 모두 270%대인데요, 현행 법규상으로는 재건축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리모델링이 향후 진행된다면 새롭게 변신 가능한 아파트입니다.

 

건폐율 14%! 레이크팰리스와 함께 서울에 몇 안되는건폐율을 자랑합니다. 

 

2. 임장

가을이네요. 언제 그렇게 더웠는지 근래 비가 몇번 오고 날씨가 추워지니 나뭇잎이 가을색으로 점점 물들어 갑니다.

 

새내역 4거리에서 봐라본 트리지움 전경입니다.

전면에 엄청 큰 상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트리지움 아파트는 신천먹자골목과 삼전동 맛집 그리고 새마을전통시장이 아파트 바로 앞에 있어 생활편익이 아주아주 우수한 아파트입니다.

새마을전통시장은 시골 5일장 처럼 활기가 넘쳐나는 곳입니다.

 

 

 

 

 

 

아파트 서문인데요 이쪽에서 찻길 하나 건너면 새마을전통시장입니다.

 

 

 

 

 

임장전에 비가 왔었습니다. 낙엽길이 어디 공원에 와있는 기분입니다.

지도를 보시면 아파트 내 영동일고등학교 뒤 쪽으로 매미근린공원이 있는데요, 깜빡하고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ㅠ

 

 

아래 사진과 같이 조그만 공원도 곳곳에 있는데요, 정자에서 책읽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조용하고 따스한 햇빛에 독서~ 멋있는 풍경입니다!

 

 

 

 

 

 

트리지움 아파트 1층은 피로티형식이 많았습니다. 보행자 동선으로 대부분 이용합니다.

 

 

 

 

단지내에 있는 버들초등학교와 영동일고등학교입니다.

 

 

 

 

 

 

 

 

왼쪽으로는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는 도로, 오른쪽은 자전거 도로와 보행자 인도입니다. 도로와는 팬스로 구휙을 나눠 안전하게 뛰어놀수 있는 공간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잠실아파트들의 특징으로 용적률로 인해 아파트 층수가 높음에도 건폐율이 낮아 단지를 걸으면서 공간의 여유로움이 주는 쾌적함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한강공원을 포함하여 주변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어서 한번 입주하면 더이상 이사를 안한다고 하는데요, 교육에도 만족감이 높아 아이 키우기에도 좋습니다. 요즘 조금 아파트 가격이 소강 상태이지만, 진미크와 장미, 잠실주공5단지 개발에 따라 가치는 더더욱 커져갈 것은 자명한 사실이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