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훼밀리 아파트 임장사진

가을낙엽이 한창일때 다녀온 송파구 올림픽훼밀리 아파트입니다.

 

 

최근에 위례신사선 노선이 10년만에 민자적격성 통과를 하면서 가락시장역을 통과하는 것으로 확정이 났는데요, 3호선과 8호선 그리고 위례신사선이 들어오면서 트리플역세권으로 탈바꿈 하게 됩니다.

아직 발표만 했지 공사가 2027년 까지이므로 앞으로 10년은 더 있어야 하네요.

 

올림픽훼밀리는 동남권 지역에서 가장 핫한 입지를 자랑합니다. 헬리오입주와 더불어 최근 부동산 가격이 주춤한 상황인데요, 강북 30평대가 10억원을 넘어 13억원이 기본인 상황에서 올림픽훼밀리의 시세는 그에 비해 오른것도 미비하고 저평가라는 생각을 가집니다.

 

작년 30평이 9억원대에서 여름 14억원 이상을 갔다가 요즘에는 13억원에 형성되 있는 물건이 보입니다.

상대적으로 오른폭이 타 아파트에 비해 약한 편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1988년 입주하여 올해로 30년차 되는 구축 아파트를 감안한 가격이겠지만 이만한 입지에 녹지공간을 갖고 있는 아파트 치고는 정말로 저평가입니다.

 

1. 기본정보

1) 세대수 : 4,494세대

2) 입주 : 1988년

3) 평형 : 31평, 42평, 48평, 55평, 66평

4) 동수 : 56개동

5) 층수 : 15층

6) 용적률 : 194%

7) 지분 : 31평(14.56평), 42평(19.37평), 48평(22.19평), 55평(25.54평), 66평(30.7평)

8) 학군 : 가원초등학교, 가원중학교

9) 접근 : 3호선, 8호선

 

31평이 1,500세대, 42평이 900세대, 48평이 1,414세대로 30평대보다 40평대가 더 많은 평형대로 구성돼 있습니다.

 

입지는 별도로 설명 드릴께 없어요 ㅋ

워낙 많이들 분석하시고 자료를도 많네요~

 

임장사진으로 가을 분위기를 보시길 바랍니다~

 

2. 임장

현재, 아파트 남측으로 녹지조성공사가 한창입니다. 현재 부지정지 등 토목공사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폭이 대충봐도 10m는 더 돼 보이는데요, 문정지구개발에 따른 소음대책 등의 일환으로 공사를 한다고 합니다.

언론에 나온 얘기를 들어보면 4가지 계획 방향에 의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녹음이 푸른 숲터널, 단풍숲 길, 생태숲 길, 사계절 꽃숲의 컨셉으로 녹지조성을 한다고 합니다.

 

남측 도로측은 112동, 230동 등 30평대가 주력인데요, 원래 단지 안쪽으로 가로수길이 아파트단지에서 제일 좋은 산책길이었는데 더 좋은 모습으로 변모하게 되겠네요.

예전에는 이 길이 차량 통행이 많지 않았는데, 수서쪽에서 문정지구로 유입되는 차량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10m이상이면 소음과 매연의 충분한 완충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남측 단지 안쪽 가로수 산책길입니다.

낙엽을 밟으면서 걷는 길이 너무 조용하고 좋습니다.

 

 

 

 

 

 

 

 

올림픽훼밀리아파트에 일부 단지는 지하주차장이 있는데요, 대부분은 이렇게 지상주차입니다. 낙엽옷을 입고 있습니다~

 

 

 

 

 

 

 

 

 

올림픽선수기지촌아파트와 같이 여기 훼밀리 아파트도 1층에 대한 매력이 있습니다. 실내에서 밖으로 통하는 문이 있어서 집앞을 마당으로 사용할수 있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어떤 집은 사용을 안해서인지 관리가 안돼어 있는 집도 있지만 대부분의 1층 집이 조경수와 인테리어를 보기 좋게 해 놓고 텃밭도 꾸며놓고 있더라구여.

30평대 보다 40평대가 상대적으로 잘 꾸미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파트 출입문입니다. 세월을 느끼게 하는데, 아래 40평대 출입구는 조경이 잘 돼 있어서 신축아파트 못지 않은 환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아파트와 인도 사이의 완충 녹지공간 폭이 상당히 넓습니다.

 

 

 

 

 

 

탄천 쪽에 위치한 가원초등학교입니다. 3단지에 위치해 있는데 1단지에서 걸어가기에 짧은 거리는 아니네요. 

 

 

가을이 한창일때 아래 현수막이 여기저기 걸려 있었습니다.

아마 1,2단지 사이에 있는 길이 문정법조단지와 연결되는 도로라 외부차량이 유입되어 관통하는 문제로 잇슈된 것 같은데요, 이 도로는 준공시 시에 기부채납 된 도로이지만, 이 도로의 전체를 봤을때 북쪽으로 가락시장에 막혀 있어서 문정동 교통흐름에 도움이 되진 않을 듯 합니다.

아무리 나라 땅이지만 단지내에 대형차들이 왔다갔다 한다면 주민들 입장에서의 반대는 당연한 듯 합니다.  

  

 

 

아래 사진이 1,2단지 사이에 있는 도로로 문정법조단지와 연결됩니다.

 

 

 

 

 

올림픽훼밀리 아파트는 롯데마트를 많이들 이용 하는데요, 단지내에 종합시장이라고 상가도 있습니다.

아파트 규모가 워낙 크다보니 단지별 소형 상가들이 곳곳에 있는데요, 여기 종합시장이 롯데마트와 근접해 있어서 제일 많이 이용하는 상가입니다.

아래사진을 보시면 상가 가운데 소규모 광장이 있는데요, 여름에 치맥자리로 많이들 찾는 곳입니다.

아~치킨집 한군데가 부동산 집으로 바뀌었네요. 

 

 

1,2단지 사이 도로의 북쪽입니다. 가락시장 건너편으로 헬리오시티와 롯데월트타워가 보입니다.

 

 

 

롯데마트~시장을 여기서들 많이 보실텐데 규모는 여느 이마트 처럼 크지는 않습니다. 근데 있을건 다 있고 가격이 우선 저렴합니다.

저희는 여기서 애견용품을 구입 하는데 종류도 많고 궁금한건 종업원 분들이 정말 친절하게 잘 가르쳐 줍니다.

동네마다 애견샵이 다 있는데 여기 애견용품점을 한번 이용해 보세요! 멀어도 오고가면서 이집만을 이용합니다.

 

 

아파트 앞에 가락시장 회센터 전경입니다.

자주 이용할 수 있겠죠~

 

 

가락시장인데요,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2단계 착수가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아래사진은 북쪽에 위차한 훼밀리 근린공원입니다.

공원이 작지만 나무들이 울창합니다.

 

 

 

 

 

 

 

 

 

 

위에사진은 중앙전파관리소입니다. 개발이 확정되었죠.

수서역세권 개발과 주변의 크고작은 개발이 한도끝도 없이 진행 중에 있는 입지의 올림픽훼밀리아파트, 최종 마무리는 올림픽훼밀리 스스로의 재개발일텐데요, 언제 이루어 질지 많은 분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아파트입니다~

'부동산 > 송파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락프라자 아파트 임장  (0) 2018.11.29
문정시영아파트 리모델링  (0) 2018.11.22
문정동 가락현대1차아파트  (0) 2018.11.06
잠실 트리지움 임장  (0) 2018.10.31
잠실 리센츠 임장사진  (0) 2018.10.2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